거기, 그곳

효창공원역 분위기 있는 비건 카페 홀트 (용산구)

Blogin365 2022. 11. 3. 11:47
반응형

효창공원역 분위기 있는 비건 카페 홀트 (용산구)

 

홀트는 효창공원역 부근에 위치한 비건 디저트 카페이다. 늦은 방문으로 남아있던 바닐라+초코 도넛을 득할 수 있었고, 버터나 우유가 들어가지 않았다는 게 믿기 힘들 정도로 부드럽고 촉촉했다.

 

ㅇ 상호: 홀트 (HALT)

ㅇ 종류: 비건 디저트 카페

ㅇ 주소: 서울 용산구 백범로 324 1층

 

ㅇ 리뷰: 

비건 디저트 카페 홀트

홀트는 효창공원역 부근에 위치한 비건 디저트 카페이다. 대로변 입구를 통과해 카페 안으로 들어오며 크고 작은 테이블로 카페가 메워져 있으며, 테이블 톤이나 조명이 전체적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로변 반대편에도 입구가 있는데 이쪽으로 나오면 긴 골목길이 있고 산책로 옆 숲풀을 기대고 야외 테이블이 있다. 저녁에 방문하여 이쪽에 앉아 있으면 골목길 조명과 옆에 식당가 분위기까지 더해져 과장 좀 보태서 이국적인 느낌 마저 느낄 수 있다.

홀트 매장 외관
홀트 매장 외관

플랜트 베이스의 비건 디저트

비건을 표방하는 카페답게 이곳의 모든 메뉴는 동물성 원료를 함유하지 않은 플랜트 베이스의 비건이다. 라떼류는 모두 두유를 넣어 만들어 주어 비건들도 즐길 수 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비건 라떼는 두유 보다는 오트 밀크를 선호하여 음료가 특별하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또한 여느 비건 디저트 카페와 마찬가지로 비건 디저트를 먹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로 인해 저녁 늦게 가면 이렇다한 디저트가 남아있지 않아 아쉬웠다. 그래도 남아있던 바닐라+초코 도넛을 득할 수 있었고, 버터나 우유가 들어가지 않았다는 게 믿기 힘들 정도로 부드럽고 촉촉했다. Misura 도넛의 프리미엄 버전 정도라고 생각하면 좋을 듯 하다. 

비건 라떼와 도넛 사진
비건 라떼와 도넛 사진

 

본격 비건을 표방하는 카페가 흔치 않은 만큼 서울 시내에 분위기 있는 비건 카페가 있는 것만으로도 비건들에게는 특별한 장소가 아닐까 싶다. 

 

효창공원역 5분 거리이고 버스 정류장도 근처에 있어 전철이나 버스 모두 접근성이 괜찮은 편이나 주차장은 따로 없다. 화장실은 카페 내부에 있으며, 남녀 공용인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