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 그곳

블러커피바 위례 분위기 맛집 (성남 남위례)

Blogin365 2022. 10. 21. 10:54
반응형

블러커피바 위례 분위기 맛집

 

우연히 지나가다 들리게 된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을 하게 되고 분위기가 좋아 다시 찾게 되고 어느새 단골이 되는 즐거운 경험이 한 번쯤 일듯 하다. 내게 '블러커피바(이하 블러)'가 그런 곳이다.

 

ㅇ 상호: 블러커피바(Blur Coffeebar)

ㅇ 종류: 카페

ㅇ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19 106호 (남위례역 구름다리 건너는 방면)

 

 

 

ㅇ 링크: https://www.instagram.com/blurcoffeebar/

 

ㅇ 리뷰:

 

우연히 지나가다 들리게 된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을 하게 되고 분위기가 좋아 다시 찾게 되고 어느새 단골이 되는 즐거운 경험이 한 번쯤 일듯 하다.

 

내게 '블러커피바(이하 블러)가 그런 곳이다.

 

 

 
종이 빨대가 인상적인 아메리카노
종이 빨대가 인상적인 아메리카노

 

언제나 분위기 있는 음악

남위례역 근처에 위치한 이곳은 복도처럼 길게 뻗은 공간에 자리하고 있다. 공원 쪽 입구에는 야외 의자가 비치되어 있고, 유리벽 너머로 들어가면 원색 계열의 인테리어가 어디 하나 모난 곳 없이 어우러져 있다. 4~5개의 테이블이 드문드문 놓여 있고 왼켠에는 작은 철제 프레임 책장 안에 책이며 장신구 등이 놓여있다. 그 옆에 놓인 LP플레이어는 재즈바의 피아니스트를 대신하여 분위기 있는 음악이 바쁘게 뽑아내고 있다.

 

레몬에이드와 아메리카노
레몬에이드와 아메리카노

 

친절한 사장님

친절한 사장님께서 언제나 반가운 미소로 맞아주신다는 것만으로도 그곳의 단골이 될 이유는 충분하다. 자본주의적인 어색한 친절함이 아닌 자연스럽게 건네는 인사와 안부에서 사람에 대한 배려가 묻어 나온다.

 

꽃잎을 얹은 밀크티
꽃잎을 얹은 밀크티

분위기 맛집

이곳은 분위기 맛집이다. 심플하면서 모던한 인테리어와 재즈, 시티팝, 팝, 클래식 등 장르는 다양하지만 분위기에 맞게 흘러나오는 음악. 음악이 바뀔 때마다 내 무드로 바뀐다. 작고 귀여운 컵에 담겨 나오는 음료와 디저트까지. 모든 게 어우러져 무드라는 걸 만들어 낸다. 요컨대, 주말에 한가로이 앉아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들으며 잠시 쉬어가기 좋은 분위기다.

 

 

화장실은 매장이 있는 건물 공용 화장실이며, 다른 가게와 같이 쓰는 공용이라 그런지 위생 조금 아쉽다. 주자장은 건물 주차 가능하다.

 

 

반응형